조금 황당한 뒷북(...) 이지만, 심즈4에서 인생 단계(아기, 유아, 어린이, 청소년, 청년, 장년, 노인) 중 '유아' 가 빠졌다는 소식입니다. 그리고 수영장도 빠졌다고 하는데요..
유아가 빠지면 아기에서 바로 초등학생(어린이)로 성장하게 되는 식인데, 심즈1 시절같은...모습이네요 (...
이거에 관련해서 심즈 공식 홈페이지에 왜 유아와 수영장이 오리지널에 미포함이 되었는가? 에 대한 설명(해명이라고 해야하나요)이 올라와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심즈 팬 여러분!
The Sims™ 4의 출시까지 60일이 채 남지 않은 시점에서 여러분에게 하고 싶은 말이 너무나 많답니다. 하지만 The Sims™ 4에 수영장과 유아를 포함하지 않기로 한 결정에 대해서 먼저 이야기를 시작하도록 할게요. 이 부분에 대해 우려하는 분들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거든요.
사실 우리는 The Sims™ 4를 출시할 때 왜 수영장과 유아를 포함시키지 않기로 했는가에 대해 보다 자세한 설명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모든 것은 The Sims™ 4 기본 게임을 위하여 구축한 새로운 기술과 시스템에서 시작됩니다. 즉, 새로은 AI 시스템, 새로운 애니메이션 시스템, 새로운 오디오 포지셔닝 도구, 새로운 이동 로직, 새로운 라우팅 인텔리전스, 기타 등등의 시스템이 이 게임에 모두 새로 도입되었습니다. The Sims 4의 목표는 심들이 감정, 성격 특성, 행동, 상호작용 등을 통하여 더욱 심오하고 독특하고 개성적인 방식으로 삶을 살아가게 하자는 것입니다. 그러자면 기술적 기반에 상당한 수준의 업그레이드가 필요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자리에 앉아서 이 게임에서 무엇을 원하는지 이야기하고, 우리가 도입하고 싶은 온갖 새로운 기술들을 검토한 결과 어느 정도의 제살 깎기가 필요하다는 것이 분명해졌습니다. 일부 팬들에게는 실망스러운 일이 될 수 있는 일이었지요. 농담이 아니라 정말 힘든 결정이었습니다. 하지만 The Sims 4의 목표를 달성하려면 집중이 필요했습니다. 심들 자신의 변혁에 집중하는 것이 필요했죠. 따라서 우리는 유아를 포함시키는 대신에 심들에게 생명을 불어넣기 위한 기능을 더 깊이 탐구하기로 선택했습니다. 의미가 있고 종종 재미있는 감정들, 더 사실적인 움직임과 상호작용, 더 많은 심 만들기 도구들, 그리고 더 현실적인 (때로는 괴상한) 심들의 행동들까지도 말이죠! 우리는 수영장 대신에 건축 모드에서 새로운 기능을 개발하는데 더 집중하기로 했습니다. 직접적인 조작, 방을 기반으로 하는 집 건축, 제작한 방을 손쉽게 공유하는 기능 등을 통하여 심들을 위한 보다 관련성과 상호성이 높은 환경을 만드는 것이었죠.
이제 The Sims 4는 완전히 새로운 게임이 되었으며, 게임을 플레이 할 때에도 다르게 느껴질 것입니다. 게임을 처음 시작하자마자 새로운 기술 기반을 알아차리게 될 것입니다.
그 동안 심즈 팬 여러분에게 The Sims 4가 개인마다 독특한 개성을 가지도록 제작해온 과정을 설명할 때마다 지속적으로 언급한 예를 다시 차용할까 합니다. 저는 항상 '심 만들기'를 언급했습니다. 저는 여전히 '심 만들기'가 게임 전체에서 가장 임팩트가 강한 기능 중에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심 만들기'는 아주 유쾌하고 재미있을 뿐 아니라 아주 개성적인 심들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The Sims 4에서는 7가지 걸음걸이 스타일이 있어서 이 중에서 선택하여 심들이 자신을 표현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런 걸음걸이 스타일이 제대로 표현되려면 약 75가지 애니메이션이 필요합니다. 이게 끝이 아닙니다. The Sims 4이 모든 감정에는 시각적인 빈응이나 심지어 또 다른 특별한 걸음걸이가 동반됩니다. 이제는 더 이상 심들의 감정을 확인하기 위하여 UI를 살펴볼 필요가 없습니다. 그들의 얼굴, 자세, 동작만 봐도 알 수 있습니다. 정리하자면 약 320가지의 새로운 감정 기반 애니메이션이 있고, 사물에 대한 600가지가 넘는 반응들이 존재합니다.
The Sims 4에는 다층적인 깊이가 있습니다. 처음으로 심들은 진짜 사람들처럼 행동합니다. 그들은 단지 일대일만이 아니라 그룹으로 상호작용을 할 수 있습니다. 서 있는 심이 앉아 있는 심과 대화를 할 수 있고, 멀티 태스킹, 즉 동시에 여러가지 행동도 수행합니다. (먹으면서 TV를 보면서 말하기? 저녁을 먹을 때 흔히 볼 수 있는 제 모습 같군요!) 심지어 어떤 헤어스타일에도 모자를 쓸 수 있고 어떤 바지에도 부츠를 신을 수 있습니다... 음, 어쩌면 이런 일은 저만 신경 쓰는 것일지도 모르겠군요.
하지만 이게 바로 The Sims 4입니다. 여러분은 이제 이런 일에 신경쓰게 될 겁니다. 왜냐하면 이제 그렇게 할 수 있으니까요. 감정은 게임 내의 모든 시스템과 게임 내의 모든 경험에 영향을 끼칩니다. 멀티 태스킹은 심들이 하루를 살아가고 주위의 세상과 상호작용하는 방법을 완전히 바꾸어 놓습니다. 새로운 '심 만들기'와 '건축 모드' 도구들은 심들과 집을 만드는 방식도 완전히 바꾸어 놓았습니다.
하지만 그냥 입으로만 말하는 것이 아니고 여러분에게 직접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The Sims 4 심 만들기 데모'가 늦여름에 전세계에 공개됩니다. 현재는 초기 체험판을 운영하고 있고, 조만간 소수의 팬들을 대상으로 초대를 기반으로 하는 테스트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그 후에는 여러분도 '심 만들기 데모'에서 단지 외모 만이 아니라 새로운 심들의 일부가 된 성격과 감정을 깊이 있게 직접 체험하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한 가지 더. 지난 달 E3에서 1200명이 넘는 관람객이 The Sims 4의 플레이 영상을 보기 위하여 저희의 E3 전시 부스를 찾으셨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여러분들에게도 그것을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그래서 2주 후에 15분 분량이 넘는 생활 모드 영상(UI 포함)을 배포할 예정입니다. 어서 빨리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The Sims Studio의 전체 개발 팀을 대신하여 여러분의 피드백과 응원에 감사 드립니다. 모든 코드, 모든 아트, 모든 심에 우리는 온 정성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우리는 여러분의 피드백에 기초하여 완전히 새로운 심즈 경험을 쌓아올리고 있습니다. 우리는 여러분이 다시 한번 인생을 플레이 하는 것을 무한히 즐기게 되리라고 자신합니다!
- Rachel
출처: http://www.thesims.com/ko_KR/news/whats-out-and-whats-in
유아와 수영장이 나중에 확장팩으로 나온다고 슬그머니 예상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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