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imCity/Tips

[심시티 5] 드디어 나왔다! 심시티 맵 확장 모드.

심시티 5를 플레이하면서 가장 불만이였던게, 맵 크기가...너무...작아서... 조금만 지으면 가득 차버리는 도시를 보며 ㅡ,.ㅡ 금새 실증이 나기도 했죠. 근데 그럴 일은 이제는 없을꺼 같습니다! 심시티 5 에서 맵 크기를 넓혀주는 모드가 출시되었으니까요. :)





>>맵 확장 모드: http://community.simtropolis.com/files/file/29650-project-orion-3k-extended-boundary/
>>카메라 멀리보기 모드: http://community.simtropolis.com/files/file/29444-cammodb1/

카메라 멀리보기 모드가 필요한 이유는, 아무래도 맵 크기가 커지면 멀리 보는게 필요하겠죠.
이 모드는 오프라인 플레이 전용입니다. 온라인 멀티플레이 모드에서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받은 파일들을 심시티가 설치된 폴더의 SimCityData 폴더로 복사해 주세요.

일반적인 상황이라면 C:\Program Files(x86)\SimCity\SimCityData 입니다.


자 그럼 심시티를 켜볼까요!


광역을 고르고..


저는 샌드박스로 할께요 ㅋㅋㅋ 간단한 테스트용이니까!


도시 선택!!


시작!!

아 그리고... 도시를 불러온 후에 심시티 종료 버튼을 써서 한번 게임을 껐다 켜야 바뀐 맵 크기가 적용됩니다.


심시티를 껐다켜면...


엄청 커진 맵이 기다립니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이게 문제점이... 자잘한 데이터 표시 오류가 있고, 심시티 5 의 글래스박스(GlassBox)엔진의 특성상 자동차 하나하나, 길에서 걸어다니는 심들 하나하나가 다 따로 이동하는게 계산되기 때문에... 맵 크기가 늘어나면 컴퓨터에 엄청난 부하가 걸릴 수 있습니다. (...)

생각보다 고성능을 요구하는 모드에요.


어찌됬든... 컴 사양이 좋으신 분들은 써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다음 심시티 업데이트는 맵 크기에 관한 업데이트도 있을꺼라고 하더군요. 추후에 다시 글을 써서 알려드리겠습니다!



Simualtion 블로그는 정품사용을 권장합니다. 더 알아보기>

트위터에서 Simulation 블로그의 소식을 받아보세요. @Simulation_blog